소식·홍보

공지사항

(안전신문)'근로자 안전환경 우리가 지킨다'

2018.08.29 09:56

한국안전기술협회 조회 수:34

 

 

'근로자 안전환경 우리가 지킨다'

 

한국안전기술협회, 안산 원곡동 다문화거리 캠페인

 

 

  한국안전기술협회가 출근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안전기술협회(회장 우종현)는 지난 22일 안산시 원곡동 다문화거리에서 출근하는 시민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사망사고 절반으로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우종현 회장을 비롯해 협회 중앙회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안산 반월공단 등 산업단지와 건설현장으로 출근하는 근로자들에게 산업재해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협회는 특히 건설현장 산업재해 사망사고를 절반으로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건설안전기초교육의 중요성을 중점 홍보했다.

 

  이 자리에서 우종현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근로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협회가 먼저 다가가는 등 산업안전의 최일선에 나가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사업장의 재해예방을 위해 사업장 노사와 힘을 합쳐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협회는 건설현장 사망사고 절반 줄이기에 동참하고 건설업 근로자 대상 건설안전기초교육에 따른 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협회 재원의 일부를 지원해 내달부터 교육비를 4만원에서 3만원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한국안전기술협회는 지난 22일 안산시 원곡동 다문화거리에서 출근하는 시민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사망사고 절반으로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